상담사업은 복지관 이용회원의 이용상담에서 나아가 지역사회 어르신, 그 가족의 수반된 다양한 욕구와 문제등을 상담하고 자원연계를 통해 노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사회적, 경제적, 정서적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
회원접수상담

ㆍ초기면접(Intake)상담
ㆍ복지관 이용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안내


이용상담

ㆍ회원증 발급 및 재발급, 회원관리
ㆍ복지관에서 제공가능한 제반서비스의 안내 및 상담
ㆍ회원증 발급 및 회원관리


타기관의뢰 및 시설안내상담

ㆍ노인요양원, 복지관, 공공기관 및 각종 노인시설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안내 및 연계


기타상담

ㆍ기타 다양한 분야의 상담실시


건의제도운영

ㆍ복지관 이용에 관한 사항 건의 (직접 또는 건의함)
ㆍ건의내용에 따른 조치사항 안내 및 게시


법률상담

ㆍ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대한변호사협회 변호사가 복지관에서 1:1대면상담 실시
- 시간: 월 1회(사전접수)
- 장소: 3층 상담실
- 대상: 복지관 이용회원 및 지역주민


개별상담

ㆍ복지관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심리적, 사회적, 경제적 문제 전문상담
- 시간: 상시 상담가능
- 장소: 3층 상담실
- 대상: 복지관 이용회원

집단상담

ㆍ노인우울증 예방 및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
- 시간: 상반기(4월~7월), 하반기(9월~11월)
- 장소:2층 교육실
- 대상:복지관 이용회원


ㆍ전문 사회복지사가 복지관 이용방법 및 복지관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하여 신입회원 의 복지관 적응을
돕습니다.

ㆍ은빛사랑교실 참석 후 정식 회원증이 발급되오니 이용에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.
- 시 간 :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
- 장 소 : 복지관 내 2층 세미나실
- 대 상 : 신입회원

 
ㆍ노인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노인당사자들을 상담도우미로 활용하여 상담효과를 높이고 회원들의
복지관 이용시 적응력 향상에 기여합니다.

ㆍ사 업 명 : 상담도우미 활동
- 활동시간 : 오전 (09:30~12:30), 오후 (13:00~16:00)
- 활동인원 : 10명
- 대 상 : 신입회원 및 복지관 어르신

 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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